Part 5. 중요한 것부터 먼저 해결하는 방법
(선택과 집중)
목표를 달성하는 사람들은 중요한 일부터 먼저 해결하며, 한 번에 한 가지 일만 수행한다.
단순히 바쁘기만 한 업무가 아닌 결과를 산출하고자 하는 업무에 힘을 쏟을수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만 한다.
우리는 스스로 가진 강점을 중요한 기회에 집중시킬 필요성을 느낀다. 이것이 결과를 산출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.
집중이 필요한 두 번째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 가지 일은 고사하고 한 가지 일만 잘하기도 어렵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. 사람은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. 하지만 사람의 위대한 다양성을 생산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개인들의 다양한 능력을 한 가지 과업에 집중시켜야 한다.
즉 집중이 필요한 이유는 한 번에 한 가지 일만처리 하는 것이 시간과 노력, 자원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.
여러 가지 어려운 일을 능숙하게 처리하는 사라들의 비결은 한 번에 오직 한 가지 일만을 집중해서 처리해 다른사람보다 적은 시간으로도 많은 일을 처리하는 것이다.
1. 일을 처리할 때 필요한 시간을 과소평가하지 말아라
2. 서두르지 말자. 결과는 오히려 더 늦어질 것이다.
3.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추진하지 말아라.
(지나간 것은 잊어라.)
노력에 집중하기 위한 제 1법칙은 더 이상 생산적이지 않은 과거와 단절하는 것이다.
미완.
'자기관리 > 피터 드러커의 자기 경영 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피터 드러커의 자기 경영 노트. #5 (0) | 2020.11.19 |
---|---|
피터 드러커의 자기 경영 노트. #4 (0) | 2020.11.19 |
피터 드러커의 자기 경영 노트. #3 (0) | 2020.11.19 |
피터 드러커의 자기 경영 노트. #2 (0) | 2020.11.18 |
피터 드러커의 자기 경영 노트. #1 (0) | 2020.11.17 |